개인정보취급방침
제 1 장 총칙
제 1 조(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투어마케팅코리아(이하 '당사')가 운영하는 IT 기반의 렌터카 상품 예약 서비스인 알라모 렌터카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고객')와 당사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변경 및 미기재 사항)
①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IT서비스 지점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당사는 이 약관을 대한민국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하며, 변경된 규정은 제2조와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사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적용합니다.
제 4 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IT 서비스: 당사의 예약업무를 제공하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약 시스템
② 이용자: 당사 IT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
③ 회원: 당사의 IT 서비스 상에서 회원번호를 획득한 개인 또는 단체. 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④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⑤ 회원번호(ID): 당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당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회원식별값
⑥ 고객: 회원 혹은 비회원 상관없이 당사의 서비스로 상품을 구매한 자
⑦ 운영자: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하는 당사 담당자
⑧ 서비스: 당사가 렌터카 상품 예약 및 관련 기능을 제공하기 운영 중인 서비스
⑨ 예약 확정서: 예약 확정 후 차량 계약을 이행할 수 있는 문서
⑩ 청구서(Invoice): 고객이 생성한 예약의 상태와 구매 대금을 확인할 수 있는 당사가 발행 문서 (삭제)
⑪ 이용권(Voucher): 고객이 결제 완료하면 당사가 발행하는 금권
⑫ 현지지불(Pay at destination) : 당사의 인터넷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 확정만 받은 후 현지 렌터카 지점에서 고객의 신용카드로 디파짓 및 결제 처리를 행하는 것
⑬ 선결제/지금결제(Prepaid) : 당사의 IT 서비스 및 고객센터를 통해 렌터카 상품 예약 후 한국에서 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를 마치고 이용권(Voucher)를 받는 것
⑭ 노쇼(No Show): 고객이 렌터카 상품을 이용하기로 한 날짜의 시간까지 렌털 지점에 나타나지 않은 경우
제 2 장(예약과 결제)
제 5 조(계약의 성립)
① 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당사의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② 당사와 고객 사이에 성립된 계약의 범위는 당사가 제공하는 여행상품(렌터카)의 예약 대행으로 한정되며, 여행상품 자체의 품질과 고객 불만을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제 6 조(예약의 절차)
① 예약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서 이뤄집니다.
차량 대여일 기준 최소 24시간 전에 예약을 하셔야 하며, 예약범위는 익일부터 당사가 정하는 기간 안에 가능합니다.
(1) 예약: 고객은 당사 IT 서비스를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여행 상품 예약을 요청합니다.
(2) 예약확정: 예약 요청한 여행 상품이 확정(confirmation)되면 당사는 이를 위해 고객에게 고객이 기입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예약확정서 (confirmation letter)를 전자우편으로 발급합니다.
(3) 결제: 고객은 상품 대금을 당사 IT 서비스를 통해 결제하여 이용권(voucher 또는 e-ticket)을 획득합니다(선결제/ 지금결제 (Prepaid) 또는 현지지불(Pay at destination) 을 통해 예약 시 확정서(Confrmation) 만 발급 후 현지 지점에서 디파짓 및 결제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후결제).
② 동조 1항에 따라 고객은 예약 요청시 필요한 개인정보(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를 당사에 제공해야 하며, 이를 제공하지 않거나 잘못 제공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③ 동조 1항의 ‘예약확정'이 된 후라도 여행상품의 상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당사의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상품 관련 모든 정보(설명, 등급, 고객 후기, 지도, 사진, 동영상 등 포함)는 이용자의 예약을 돕기 위한 참고용로 제공되며, 어떤 경우에도 이 내용들을 보장,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당사의 서비스에서 나타나는 상품 요금이나 예약 가능한 차량 등급은 성수기/비성수기 및 차량 운용 보급 상태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검색시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⑥ 보호자 동의 없는 미성년자의 예약은 불가합니다. 당사는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예약대금 및 결제)
① 예약대금은 청구서(invoice)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예약대금에는 고객이 당사에 결제할 여행상품의 총금액을 표시합니다. 총금액에는상품가, 각종 세금, 취급수수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각종 세금 및 준세금 등이 추가, 감소 등 변동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결제방법은 당사가 제시한 방법을 통하도록 하며,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④ 고객은 선지불/지금결제(Prepaid)또는 현지지불(Pay at destination)중 선택하여 결제를 마칠 수 있습니다.
1. 선지불/지금결제: 당사를 통해 선지불/지금결제예약을 진행하더라도 렌터카 수령에 따른 본인 확인, 계약서 작성 및 운전자 신용카드 디파짓은 현지지불 예약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2. 현지지불 : 고객은 렌터카 상품 예약 확정 후 당시 IT 서비스에서 결제하지 않고 현지 렌터카 지점에서 모든 결제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렌터카 지점에서 렌터카 수령에 따른 본인확인 계약서 작성 및 운전자 신용카드 디파짓이 진행되며 반납시 차량점검을 통해 변동사항 확인 후 최종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⑤ 고객은 선지불/지금결제 상품의 결제마감일까지 결제를 마쳐야 하며, 미결제시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⑥ 당사의 선지불/지금결제 및 현지지불 상품에 포함되지 않은 현장에서의 추가 옵션 또는 렌터카 대여 일수 변경 등에 따른 금액 변동 부분은 현장에서 제시한 고객의 디파짓 카드로 추가 청구 또는 가감될 수 있습니다.
⑦ 현장에서 고객이 변동한 부분에 따라 변경되는 금액은 렌터카 현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되며 현지에서 계약서 작성의 주체는 고객이므로 계약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⑧ 당사는 고객의 예약 정보, 이용자개인정보, 결제 정보를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⑨ 당사는 선지불/지금결제로 결제한 고객에게 영수증(신용카드 영수증)을 발행합니다.
⑩ 예약대금 결제에 대한 부가가치세법상 세금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예규 / 부가 46015-1296, 2000. 6. 2 관광진흥업법에 의한 여행업을 영위하는 사업자가 여행 알선 수수료와 여행객이 부담하여야 하는 숙박비, 교통비, 식사비, 입장료 등을 구분 계약하여 그대가를 받는 경우에는 당해 숙박비 등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에 포함하지 아니하는 것이며, 당해 숙박비 등에 대하여는 부가가치세법 제 16 조 1 항의 규정에 의한 세금계산서를 여행객에게 교부할 수 없는 것임)
제 8 조(이용권 Voucher 또는 e-ticket)
① 이용권은 선지불/지금결제 한 고객이 예약시 요청한 상품 내용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는 금권(金券)입니다.
② 이용권은 반드시 결제 후에 당사의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이용권이 당사를 통해 발행된 이후의 보관은 고객의 책임 하에 있습니다.
④ 여행상품을 이용할 시 이용권의 제시 요구가 있을 때 고객은 제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고객이 책임을 집니다.
⑤ 이용권이 고의 혹은 실수로 허위, 위조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이용자가 소지한 이용권 정보와 당사 서비스의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당사의 정보가 우선=>합니다.
제 9 조(양도 등의 금지)
당사를 통해 취득한 여행상품 이용 권한은 반드시 렌터카 고객인 주 운전자 본인에게 한정되며, 이를 타인에게 재판매 혹은 양도하실 수 없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에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예약의 취소, 변경, 환불)
제10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환불 )
① 당사는 이용자가 차량대여 예약을 완료한 경우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이메일 주소를 통해 예약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예약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예약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차량대여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차량예약 완료 후, 차량의 이상 및 전산 상의 오류 등의 사유로 차량의 인도가 불가능 할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차량 대여요금 또는 기타 추가 물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당사는 대여 된 차량일지라도 차량을 반납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불 또는 교환 조치를 합니다.
1. 예약된 차량이 이용자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알라모 렌터카 한국총판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예약된 차량이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차량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⑥ 선지불 예약 취소마감일 다음날부터 취소한 경우 예약대금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1. 예약 시 고객에게 고지된 위약금과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⑦ 렌터카 이용 후 일부 금액 환불의 경우
1. 현지에서 렌터카 이용 후 잘못된 청구내역 등으로 금액 조정이 필요한 경우 이용한 신용카드 금액 중 일부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미 해외승인으로 결제가 이루어 진 부분이므로 본사에서 직접 환불을 하는 경우 고객이 이용하는 신용카드 회사의 해외승인 취소 절차와 규정에 따라 약 2주~ 4주 정도 또는 그 이상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금액 환불 등에 관련한 내용은 취소/환불/노쇼 등에 따라 각 조에 자세히 명시하였습니다.
제 11 조(예약의 취소)
① 예약의 취소는 고객이 당사 IT 서비스에서 취소하거나 당사의 고객센터에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단, 당사 업무시간 외에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② 예약의 취소규정(취소마감일과 위약금액)은 고객의 예약 시 당사에 의해 고지되어야 하며, 이용자는 이를 인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취소 마감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마감일 전 영업일까지 취소가 이뤄져야 합니다.
예약 취소마감일까지 취소한 경우, 예약대금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단, 현지지불의 경우 사전에 결제한 내역이 없으므로 해당 없습니다.
3. 신용카드결제: 결제하신 신용카드사로 승인된 건을 취소 요청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이때 사용하신 신용카드의 결제일에 따라 신용카드사로부터 기결제한 달의 익월에 카드 취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사의 결제일 기준에 따라 소요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④ 선지불 예약 취소에 대한 환불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지불 예약의 경우 취소 요청 시 한국총판 업무일에 가능하며(월~금 오전 9시~오후 5시/주말 및 공휴일 불가), 차량 픽업 일 기준 당일 또는 하루 전 취소 시 취소 수수료 $20이 발생합니다. (입금한 금액에서 $20 차감 후 환불 처리) 단, 신용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고객이 이용하는 신용카드사의 수수료가 추가 산정될 수 있습니다.
⑤지금결제 예약 취소에 대한 환불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소료 적용은 현지 대여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총 대여 기간이 1일인 경우, 24시간 이내 취소시 1일 대여 요금이 패널티로 부과되어 전액 환불 불가합니다. 취소료 적용 환율은 예약 결제시 적용된 환율과 동일합니다. 사전 반납시, 이용 하지 않은 대여 기간에 대해서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2 조(예약 변경)
① 예약의 변경은 차량 대여 조회 시점을 기준으로 변경 가능한 차량 등급이 있을 경우 재선택이 가능하며 차량 대여일 기준 최소 24시간 전에 가능합니다. 변경 가능한 차량이 없는 경우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단, 지금결제 예약의 경우 예약 변경이 불가 합니다.
② 차량 대여일 기준 최소 24시간 전의 예약 변경은 고객이 당사 서비스를 통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③ 기존 예약의 변경이 불가능했을 때 동일 조건으로 대체 예약을 새롭게 생성한 것도 예약 변경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 예약은 당사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를 통해 반드시 취소해야 합니다
④ 현장에서 예약을 변경함에 따라 생길 수 있는 차량 이용 요금 추가 및 추가 옵션품 요금 등은 당사에서 제공한 할인율에 따르지 않으며 각 지역에서 정한 사항에 따라 재 계산됩니다. 현장 예약 변경에 따른 추가 요금이 생기는 경우는 당사와 무관한 사항입니다.
⑤ 현장 예약 변경 중 선지불/지금결제의 경우 조기 반납시 미리 지불한 남은 일수의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4 장 여행상품 이용
제 13 조(상품 이용 시간)
① 고객은 예약 시 약속한 시간 안에 여행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렌터카 인수 시간).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여행상품 이용 시간이 늦어질 경우 고객은 사전에 예약에 대한 변경을 진행하거나 현지 고객센터 또는 지점으로 전화하여 변경해야 합니다. 당사로 문의 주시는 경우 당사는 고객의 사정을 감안하여 최대한 고객의 편의를 돕도록 하나 이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③ 고객은 나라별 법규 및 여행 상품 특성에 따라 여권제시 및 관련 기록 작성을 의무적으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④ 렌터카 인수 시 고객은 보증용(deposit)으로 신용카드 제시 또는 현금 예치(Deposit) 등을 해야만 차량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디포짓은 차량 반납 시 현지 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확인 및 고객 확인을 거쳐 기타 추가된 사항이나 수리비가 있는지 책정하여 반납 시 최종 승인 처리합니다. 이 보증금에 대한 합법적인 처리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여행상품을 이용하면서 고객이 개별적으로 추가 이용한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직접 현장에서 지불해야 합니다. (예: 대여 기간 연장, 차량 업그레이드, 추가 옵션 선택, 추가 운전자 등록 등)
⑥ 변경되거나 추가된 사항에 대한 비용은 현지 지점에서 준하는 기준으로 책정되며 당사에서 책정한 할인된 금액으로 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⑦ 나라마다 또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여행상품의 이용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 시민권자는 미국에서 대여한 차량을 이용 중 캐나다로 국경을 넘어 여행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노쇼 No Show)
① 현지지불 (Pay at destination)의 경우 : 예약의 취소 절차 없이 고객이 여행상품 지점에 도착하지 못하여 이용일 당일 취소 또는 노쇼가 발생할 경우, 현지지불(Pay at destination)은 위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② 선지불(Prepaid)/지금결제의 경우 : IT 서비스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 확정에 대해 여행상품을 지점에 도착하지 못하여 이용 당일 취소 또는 노쇼(No Show)로 인해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못할 경우 선지불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천재지변, 교통편의 취소와 연착, 파업, 시위 등으로 인한 노쇼의 경우에도 원칙적으로 동일한 노쇼 조항을 적용 받습니다. 다만, 당사는 이용자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 15 조(예약부도 Book-out)
① 고객의 확정 예약된 예약을 여행상품 공급업자(알라모 렌터카 지점)가 제공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때 당사는 최선을 다하여 고객에게 알맞은 대안책을 제공해야 한다.
② 예약부도의 경우 당사는 고객이 결제한 예약금액의 범위 안에서 환불합니다.
제 16 조(현지 지점 도착 후 또는 대여 후 예약 변경)
① 고객은 계약을 체결한 이후 예약 변경이 발생할 때 현지 고객센터 연락처 또는 현지 지점으로 연락하여 변경 가능 여부와 추가 금액 여부를 확인한 후 조정해야 합니다.
② 현장 변경은 예약 시 적용된 조건과 다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추가 결제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렌터카 조기 반납 (early drop off) 의 경우 현지지불 (Pay at destination) 예약은 사용하지 않은 일수를 제외한 금액만큼 결제되나, 선지불/지금결제 예약의 경우 미이용 기간에 대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④ 특별규정이 적용된 예약이 있는 경우 별도의 예약 처리 기준에 따라 환불처리 합니다.
⑤ 여행상품 이용 당일 일정변경, 변심 혹은 기호에 맞지 않는 등의 이유로 고객이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는 노쇼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제 5 장 책임
제 17 조(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온라인을 통해 차량 대여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차량대여 예약 서비스를 대행합니다. 당사는 렌터카 상품 공급업자(렌터카 지점)이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당사는 대여차량의 예약마감 또는 차량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대여차량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대여차량과 관련한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대여차량과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당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사가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대여차량의 예약마감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당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당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사가 집니다. 다만,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명시하였습니다.
당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당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당사 또는 당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 (당사 IT 서비스의 의무)
① IT서비스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 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IT서비스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IT서비스 지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원하지 않는 이용자에게는 더 이상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을 준수하며 당사 서비스 공지사항 및 주의사항을 읽고 숙지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사항의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1.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당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신문, 방송, 출판, 인터넷, 기타 전자적인 방법으로 전송, 복제,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당사의 승낙 없이 상업적 활동을 하는 행위. 이로 인한 결과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④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수정 또는 당사에 통보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서비스 이용과 해지
제 20 조(서비스 이용 시간)
① IT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IT 서비스의 정기점검, 업그레이드 및 당사가 정한 휴무일 등 당사가 정한 시간은 예외로 하며, 이때는 사전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 21 조(회원 가입)
① 당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 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일정한 양식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당사의 렌터카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용자도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당사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당사가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④ 당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만 18세 미만이 신청하는 경우
5. 법원 또는 행정기관의 명령이 있는 경우
6.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당사의 이익을 침해할 경우
8. 기타 사회의 건전한 통념에 어긋나는 경우
⑤ 회원은 개인정보에 변경이 있을 때에는 홈페이지 또는 유무선상으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개인 정보의 관리 태만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회원번호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① 회원번호(ID),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회원번호, 비밀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번호에 의하여 회원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회원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그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이용자의 게시물)
당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없는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⑦ 당사에 피해를 줄 목적의 내용인 경우
⑧ 광고인 경우 또는 당사와 경쟁 관계에 있는 당사에 명백히 이롭게 하기 위한 목적일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4 조(게시물의 저작권, 사용권, 관리)
① 이용자가 제작한 서비스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당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습니다.
② 이용자가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를 위해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사용하려 할 경우는 당사로부터 문서로 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이용자의 게시물이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당사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공급업체의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 당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당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당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아주 특별한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 신청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ID), 이메일 (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기타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7 조(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당사는 전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의 영업적 피해 및 기술적 문제, 국가사회의 혼란, 천재지변, 인명손실 등과 같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전항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당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7 장(분쟁해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8조 (분쟁해결)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9조 (손해배상)
① 당사는 당사가 제공하는 여행상품 등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당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직접적 손해에 관하여 고객이 당사에 이미 지불한 금액의 100% 한도 내에서 배상합니다.
② 당사를 통하여 예약된 여행상품(예;항공, 호텔, 각종 교통수단 등)을 이용자가 이용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발생시킨 대인 상해, 질병, 재산상의 손해 등의 비용적 손실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0조(면책조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파업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금전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예약부도가 발생했을 때 당사의 대안책이 원래 예약된 것과 동일한 수준 및 내용이라는 것을 보장 하지 않습니다.
⑥ 당사는 이용자의 예약을 위하여 참고로 제공한 정보의 부정확 혹은 불완전성으로 인하여 초래된 손해(직,간접 또는 결과적)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이에 대하여 보호면책을 받습니다.
제 31조(관할법원)
①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8 장 기타
제 32조(약관 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방문 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끝.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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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3년
④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보존 기간 : 3개월
⑤ 부정거래기록
-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보존 기간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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